6

RE: 진행 후기

작성자
sn라이프
작성일
2019-08-15 00:00
조회
92

397983016_Point20Blur_Aug152019_120046.jpg.


------- 원본 내용 ---------


7월 15일 새벽, 아버님께서 지병으로 작고하셨고, 평소 눈여겨보던 SN라이프에 곧바로 연락을 취한후 장례를 진행하였습니다. 운구후 장례식장에 도착하니 한두시간후 김영준 의전팀장님이 오셔서 이것저것 상담해주시더군요...사실 상주로서는 장례를 처음 치루게되는 저에게 장례식은 작은 실망으로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아버님 작고하시기전에 미리 준비하면서 상담할때는 분명 추가비용은 전혀 없는것으로 여러차례 확인을 받았는데 장례식이 시작하게되면서 두세가지 추가비용이 발생할수 있는 건들에 대해 안내를 받으면서 실망을 하게 된것이죠...하지만 이건 기우중에 기우였습니다. 장례를 진행하면서 장례식 내내 제사나 접객이나 조문 등 여러 절차를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었던것은 물론이고, 비용이 고무줄처럼 늘어날수 있는 음식 관리에 있어 너무나 만족스러워 저희 가족들 모두 입에 침이마르게 칭찬을 했습니다. 결국은 추가비용이 나온 것들이 몇개 있지도않았고 10만~20만 내외의 작은것들인데...왜그리 빡빡하게 굴었나 후회가 컸죠...특히나 제가 좀 꼼꼼한 성격이라 모든 절차나 행사를 진행할때마다 팀장님을 옆에두고 그렇게 괴롭혀드렸는데도 한번도 힘들어하거나 피하지않고 하나하나 정성으로 챙겨주는 모습에 거의 감동이었습니다...장례..화장..장지할것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것들에 있어 정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장례나 상조..이런 상품들을 추천한다는게 좀 내키지는 않지만...혹시 이 답글을 보시는 분들중 향후 있을 장례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한가지 확실하게 말씀드릴수는 있을것 같습니다. 꼭 후불제 상조를 통해 장례를 진행하세요..상주입장에서 제일 중요한 비용과 편리성 측면에서 비교대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후불제 상조 중에서도 몇군데를 비교하고 SN라이프를 선택했는데요...정말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김영준팀장님과 음식 도우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립니다.
- 상주 배상 -